본문 바로가기

대학병원 간호사 연봉은 얼마나 될까요? 급여조건 공개

나이스리
반응형

직업에 대한 연봉정보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생명을 살리는 일을 하는 직업이기도 하죠. 바로 간호사인데요. 아마도 장래희망을 간호사로 정하고 열심히 학문하는 학생분들도 정말 많으실거에요.



최근에는 남자간호사분들도 많이 계시기도 하죠. 그러나 절대적으로 여자분들이 많으신데요. 실제 상급종합병원으로 분류되어지는 대학병원의 경우 간호사분들의 노동강도가 상당하다고 해요..   대학병원 간호사 연봉에 대하여서 살펴볼께요.



의료기간별 간호사 평균연봉수준에 대한 자료다. 실제 대학병원마다 모두 다르기 이유에 얼마다 



단정짓기는 어렵지만 간호경격 5년이내의 상급종합병원 간호사의 경우에는 3400만원 가량이 되죠.



실제 간호[대학생] 희망초봉은 상급종합병원의 경우는 3300만원, 종합병원의 경우에는 2900만원정도 되어집니다. 종합병원의 간호사의 경우에는 2800만원 정도 되어지는듯합니다.



또한 5년이내가 아닌 전부로 본다면 상급병원의 경우에는 약 4100만원 가량이 되어지며, 종합병원의 경우에는 3350만원 가량이 되어집니다 어떻게 보면 높아보이기도 그러나, 대학병원의 특성에 따라서 3교대로 근무하는 경우가 많기도 해요..



여기서 상급병원으로 분류가 되어지는 병원들에 대한 자료를 한번 보도록 할께요? 대학병원중에서도 상급으로 분류가 되어지는 병원의 리스트들다. 아무래도 연봉이 공통 병원이나 종합병원보다 더 높게 책정이 되어지게 되죠.



또한 위에는 간호학과 3년제 4년제에 따른 연봉의 차이를 볼수가 있는 자료다. 3년제의 경우 평균으로 보면 약 2680만원 가량이 되어지지만, 4년제의 경우에는 2743만원 가량으로 약 100만우너 가량이 높더라고요.
그러나 국내에서는 사실 대학병원 간호사 연봉이 높은 편은 아니지요. [미국]의 경우에는 간호사의 평균연봉이 7000만원 가량이 되어진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대한민국의 간호학과 인재들이 해외로 이민을 가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니 참 안타깝기도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