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하는 방법 간단정리

나이스리
반응형



안녕하십시오. 이번 시간엔 기본증명서를 internet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하여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텐데요. 근래에는 원하는 문서를 internet을 통하여서 대다수 받아보실수가 있죠. 오늘 안내를 해드리는 서식 짐짓 internet으로 쉽게 발급이 가능해요.



다만 기본증명서 발급을 무슨 site에서 발급받아야 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거랍니다. 



그리하여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텐데요. 이 증명서는 본인에 관한 이름 거주지, 출생정보등에 대한 내용이 포함이 되어지는 체크서인데요.



오늘 안내를 해드리는 이 문서는 '대법원 전자가솔관련 등록 시스템'에서 열람 또는 발급을 받아보실수가 있으십니다.



<검색>엔진에서 위에 보이는 처럼 <검색>을 하시거나 {http://efamily.scourt.go.kr/} 거주지를 입력하셔서 이동하여보셔도 되죠.



site로 이동을 하시게 되었다면 위에보이는 처럼 메인화면에 '가솔관련등록부 발급' [버튼]이 보이실거랍니다.



 전자가솔관련등록시스템에서 <제일> 많이 이용하게 되어지는 증명서 발급 [버튼]이기도 하죠.



click을 해보시게 되면 위에 보이는 처럼 나오게 되어지실거랍니다. 여기에서 기본증명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죠. 그외에도 가솔관련증명서, 혼인관련증명서, 입양관련실증서등을 발급을 받을수가 있어요.



이제 신청을 위한 단계가 나오게 되어지실거에요. 본인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주시고 나서 공인인증서를 통하여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셔야해요.. 워낙에 중요한 정보를 담고있는 문서이기 이유에 이정도의 과정은 필수겠죠.



이제 발급을 받기 위한 과정이 나오게 되어지는데요. 자신에 기준으로 가진의 가솔 사항에 대하여서 입력을 해주시면 되는데 하나만 입력을 해주시면 되죠. 또한 조회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렇타면 이렇게 신청을 하는 화면이 나오게 되어지실거에요. 본인과의관련을 [선택]을 해주시고 나서 정보를 입력해주신후에 증명서 문서중에서 기본증명서를 [선택]을 해주시면 되죠. 적용용도에 따라서 공통 또는 상세로 체크해주시고 발급받정말이시면 되죠. 기본증명서 발급 받는법 안내 참고하셔서 받아보시기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