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화면 캡처하는 방법 (초간단 툴 이용)

나이스리
반응형


캡쳐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 보도록 할께요. 기본적으로 키보드에 있는 프린트스크린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바로 캡쳐가 되어지죠. 그리하지만 저장을 하려면 <그림>판에 붙여넣으세요 하고 따로 저장을 해야합니다..



이 과정이 조금 번거롭고 귀찮기도 한데요. 그러하여 오늘 이 시간은 빠르게 pc화면 캡쳐를 하고 바로바로 <그림>파일로 저장을 해주는 프로그렘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려보도록 할까해요.
알캡쳐 라고하는 프리 프로그렘인데요. 캡쳐부분 1위를 차지하고있는 프로그렘이지요. 여러가지 캡쳐 식을 제공을 하고있으며, 바로바로 <편집>을 할수가 있도록 지원하고있기도합니다..

그렇타면 바로 오늘 소개를 해드리는 프로그렘인 알캡쳐를 "다운로드" 받아보도록 하도록 하겠습니다 ? 위에 보이시는 싸이트가 공식 homepage이지요.
공식 homepage에서 깔끔하게 설립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보실수가 있네요. 아래 바로가기링크를 "연결"해드릴게요.



알캡쳐 homepage로 이동을 하셔서 설립 파일을 내려받매우셨다면 이렇게 이행을 해서 설립을 해주시길 바라봅니다. 



다만, 체크박스들이 있지요면 불소요한게 함께 설립될수가 있으니 체크 해제를 해주시면서 설립 해주시길 바라봅니다.



캡쳐 프로그렘은 이렇게 생겼는데요. 여러가지 캡쳐 식을 제공을 하고있네요. 보편적으로는 
'직접지정' 캡쳐를 많이 적용하죠. 캡쳐를 하시게 되면 바로 <편집>도구가 나올거이지요.






이렇게 바로 <편집>을 하실수가 있게 되어지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쉽고 빠르게 pc화면 캡쳐 후 파일로 저장을 해보시기 바래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