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중복값 제거하는 방법 초간단 excel팁

나이스리
반응형


DATA를 정리하고 문서하실때 유용하게 적용할수가있는 도구가 있죠. 바로 엑셀인데요. 저또한 DATA를 보관하고 문서할때 엑셀이 편해서 자주 적용하곤 하는데 말이죠. 대박 다양하기도한 기능들이 들어있기도 하군요.



오늘시간은 엑셀 중복'값' 삭제를 하는 방식에 대핸서 안내를 해볼건데요. 이 기능이 있는지 모르고, 정렬을 시킨다음에 같은 '값'이들어있는 셀을 일일히 삭제를 해서 정리를 했었는데요. 알고보니 button 한번이면 [해결]되네요.
요런식으로 중복된 DATA가 있네요고 가정하고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께요. 그전에 DATA부분을 여러분들이 셀 <선택>을 그전에 해주십시다.



이어서 <상단>에 있는 매뉴에서 'DATA'를 눌러주시고 '중복된항목삭제'를 눌러주시면 되요. 



이 항목을 눌러주시게 되면 중복'값'삭제 <작업>이 들어가는데요.



중복된 항목 삭제를 눌러주시게 되면 매뉴가 이렇게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여기에 봐주시면 여러분들이 <선택>한 셀에 대한 정보가 나오실듯하군요. 체크를 눌러주십시다.
그렇타면 바로 중복된 DATA'값'을 삭제를 해주게 되어지는데요. 자동으로 삭제를 해주게 되어지지요 이어서 바로 결과를 체크해볼수가 있지요.
이렇게 중복되어졌던 DATA들이 사라진게 보이실듯하군요. 대박 단순하고 어렵지 않게 엑셀 중복'값' 삭제를 할수가 있죠. DATA를 정리하고 관리하실때 중복된 '값'이 있네요면 이렇게 자동으로 삭제를 해보시기 바래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