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비밀번호 만들기 초간편하게 해결

나이스리
반응형


반갑습니다.   님들에게 엑셀 적용방법에 대하여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하고자해요.. 엑셀로 중요한 내용이 담겨있는 문서를 작성을 해야할때가 있을거랍니다. 그런 경우 노출이 되어지지 않도록 해야할때가 있겠죠.
그런경우 단순하게 엑셀 패스워드 획정을 해두시면 되지요. 기본적으로 엑셀에 있는 기능이기 이유에 MS오피스의 엑셀에서 바로 패스워드 획정을 해두실수가 있어요.



이렇게 앞서 여러분들이 저장하실 엑셀파일을 앞서 열어주세요. 



또한 나서 [상단]에 파일menu를 눌러주시게 되면 다른이름으로 저장이 있어요.



어려운것은 아니지만 menu가 조금 숨어있어서 어디에 있는지 찾지못하신분들이 더 많으실거랍니다.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주시게 되었다면 그냥 저장하지 마시고 [하단]에 '도구'라고 되어져있는 부분이 있죠. 여기에서 공통옵션을 눌러주세요.






공통옵션을 눌러주시게 되면 바로 패스워드 획정을 하시는 부분이 나오게 되어집니다여기에 보시면 읽기패스워드, 쓰기 패스워드를 획정할수가 있죠. 여러분들이 획정하고 싶은 부분만 패스워드획정을 하실수가 있어요.
패스워드를 한번 입력하시고 나면 체크차 다시 체크하는 부분이 나오게 되어지실거랍니다. 다기일번 입력해주시고 나면 패스워드 셋팅이 되어지게 되지요.



해당파일을 열어보시려면 이렇게 바로 열리지 않고 패스워드 입력란이 앞서 나오게 되어지죠. 여기에 여러분들이 입력해주신 패스워드를 입력해주셔야지 열리게 되죠.   엑셀 패스워드 획정을 해보는 방법 알아보았어요. 참고가 되었길 바라면서 이만 마치도록 하고자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