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RAM 램 확인 하는 방법 간단히 해결

나이스리
반응형


 comeputer의 스피드를 좌우하는것은 아무래도 [하드웨어]의 스팩이겠죠. 이중에서 game을 하시거나, 그래픽[작업]을 하실때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분이 있죠. 바로 메모리 다.
우리가 RAM이라고도 부르는것인데요. 임시적으로 연산을 하기 위해서 기억을 담당하는 장치라 할수가 있죠. 그렇타면   comeputer 램 체크를 해보는 방법에 대하여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하고자해요..


램을 체크해보는 방법중 앞서 쉬운 방법으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하고자해요.. 바탕화면에 보시면 내comeputer icon이 있으실거랍니다. 이 icon을 [선택]을 해주세요.
또한 나서 마우스 우측click을 눌러주시게 되면 팝업menu가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이중에서 '속성'이라고 되어져있는 부분을 click을 해보시면 되죠.


그렇타면 이렇게 window 시스템 정보가 나오게 되어지는데요. 여기에서 [하단]에 보시면 '개설된 메모리'가 나오게 되어지실거랍니다. 저는 16기가 램이 장착이 되어져있죠.



여기서 조금 중요한 tip을 드리자면 window는 32bit와 64bit가 있죠. 32bit의 경우에는 램을 4기가 이상 인식하지 못해요.. 그리하여 물리적으로 4기가 이상을 장착해도 그이상은 인식되지 않으니 window 64bit를 적용해야하는것이죠.


다음은 상세하게 메모리 정보를 살펴보시는 방법에 대하여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하고자해요.. 이 방법은 별도의 program을 개설을 해주셔야하는 방법입니다. [하단]의 링크를 눌러주신후에 site에서 'ZIPENGLISH'를 눌러서 받정말이시면 되죠.


[다운로드] 받정말이시고 나서 이제 이행을 해보시게 되면 자신에 comeputer 스팩정보를 



자세히 보여주는데요. Memory와 SPD탭을 눌러서 comeputer 램 체크를 해보실수가 있어요. 



궁금하셨던 분들 안내 참고하셔서 살펴보시길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