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래픽카드 온도 측정하는 방법 알아봐요 ^^

나이스리
반응형


데스크탑을 구성하는 hardware중에서 그래픽 화면 출력을 담당하는 장치이죠. 바로 그래픽카드인데요. 특히나 그래픽<작업>을 하시거나 겜을 플레이 하실때 [제일] 많은 연산을 담당하게 되어지는 장치이기도 하죠.
간혹시 그래픽카드가 이상해질때가 있지요. 이럴때 이상 여부를 알아보는 방식중 하나가 바로 그래픽카드 온도측정이 랍니다. 블루스크린이 "발생"하거나, 재부팅이 되어지는 경우라면 hardware 문제를 의혹시해봐야하는데 말이죠.



그래픽카드에 달려있는 온도등의 센서 정보를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서는 도구가 소요한데요. free로 제공이 되어지는 Program인 gpuz라고 하는 Program을 이용하시면 되요.



위에 보이시는 {홈page}로 방문하셔서 free로 따운로드 받아봐주시면 되느데요. 네이버DATA실에서 제공하고 있으니 안심하시고 따운 받아보셔도 될것 같네요. GPUZ


설립 파일을 내려받대박이셨다면 이제 이행을 해주시고 설립을 해봐주시면 된답니다. 설립은 어렵지 않게 이행이 되어지는데요. 아쉽게도 영문판으로만 제공이 되어지고있어요.


설립을 송두리째 해주시고 나서 이행을 해주시게 되면 여러분들의 그래픽카드 스펙에 대핸서 



대박 상세하게 나오게 되어지실듯하군요. 상세한 정보가 나오고있는데 온도를 보시려면 <상단>에 있는 'sensors'를 눌러주시면 되요.


그렇타면 실시간으로 센서정보를 체크해볼수가 있으신데요. 여기에서 CPUTemperature라고 되어져있는 부분에 그래픽카드 온도측정 결과[값]이 표시가 되어지게 되죠. 안내 참고하셔서 여러분들도 살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