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32비트 64비트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나이스리
반응형


이번 시간엔 님들에게 window 시스템을 체크하는 방법에 대하여서 안내를 해드려 보도록 하고자해요..
 window는 크게 32bit용과 64bit용으로 나눌수가 있답니다. 어떻게 보면 꽤나 대짜 차이가 있으시죠.



앞서 window 32bit 64bit의 차이점에 대하여서 앞서 알려드리도록 하고자해요.. 32bit는 숫자의 표현체계로 인해서 램을 최대 4기가 밖에 인식하지를 못해요.. 그리하여 등장한게 바로 64bit이죠.



근래에는 램을 기본적으로 8기가나 16기가 정도 적용하게 되어지죠. 그렇기 이유에 window 시스템 짐짓 32bit가 아닌 64bit를 개설을 해주셔야하게 된답니다.
단순하게 자신에 window OS를 체크하는 방법에 대하여서 알려드리도록 하고자해요.. 위에 보이는 처럼 바탕화면의 내comeputer를 앞서 [선택]해주세요.



또한 mouse 우측click을 해주시게 되면 요렇게 팝업menu가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여기에서 [제일] [하단]에 있는 '속성'을 눌러주시면 되죠.
그렇타면 요렇게 화면이 나오게 되어지실거랍니다. 이부분에서 보시면 시스템종류라고 되어져있는 부분이 보이실거에요. 여기에 64bit라고 되어져있죠? 32bit OS였습니다면 32bit로 디스플레이 되었을거에요.




또한 다른 방법으로 체크하는법이 있지 않으신가요. 바로 다이렉트x를 이용하시는 방법입니다.  window키 (+) R을 눌러주시게 되면 이행창이 나오게 되어 집니다. 여기에서 dxdiag라고 입력을 하시면 되죠.



그렇타면 요렇게 다이렉트x진단도구가 나오게 되어지실거에요. 여기에서도 보시면 OS가 나와있을거랍니다.   window 32bit 64bit 여부에 대하여서 체크해보았는데요.



 OS에 따라서 program을 개설시에 [다운로드] 받아야할 파일이 다르기도 하니 자신에 OS 정보를 잘 알아두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