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마우스 dpi 확인하는법 간단합니다!

나이스리
반응형

mouse dpi 체크 하는방법 이번 시간엔 comeputer의 주요 입력장치이죠. 바로 mouse에 대하여서 안내를 해드려 보도록 할것입니다. 게다가 FPS등의 game을 하실때에는 mouse 감도가 정말 중요하기도 하지요 dpi는 Dots per Inch의 약자인데요. mouse가 1인치 이동할때 모니터의 몇 픽셀을 움직이는지를 나타내는 정도인데요. 쉽게 말해 mousedpi가 600이면 1인치 실제로 이동하게 되면 화면의 600픽셀을 이동한다는것인데요.   mouse dpi 체크를 하는 방법 살펴볼거랍니다. 여러분들이 간직하고있으신 mouse의 제품명을 알고있어요면 쇼핑몰 site에서 '검색'을 하여 스팩을 체크할수가 있답니다.

다나와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danawa.com/

아무래도 comeputer용 부품들은 다나와site에서 '검색'을 하시는게 보다 정확하게 체크할수가 있을건데요. 다나와 site로 [접속]을 하시고 여러분들이 가지고있는 제품 제품명을 입력을 해주시면 되죠. 그렇타면 각 쇼핑몰별로 제품들이 나오게 되어 집니다. 여기에서 dpi 스팩 정보가 노출되어지게 되죠.

요렇게 mouse의 스팩정보들 중에서 DPI정보가 나오게 되어 집니다. 로지텍 g102의 경우에는

 600DPI 스팩으로 제공이 되어지고있네요. 실제로 측정을 해볼수도 있죠.

google에서 dpi analyzer라고 입력을 하게되면 site가 하나 나오게 되어지실거랍니다. 이 site로 [접속]을 쉽게 하시려면 준비해드린 링크를 눌러서 이동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www.mouse-sensitivity.com/dpianalyzer.html/

그렇타면 요렇게 측정을 할수가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여기에 목표'거리'를 1~3 정도로 입력을 해주세요. 또한 단위는 cm로 해주시는게 더 편할수도 있을거죠. 또한 자를 꺼내서 실제로 mouse를 입력하신 1~3 cm만큼 [하단]의 트랙바를 움직이셔야해요.. 그래야 [하단]에 실제 DPI 부분에 mouse dpi 체크 '값'이 측정이 되어지게 될거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