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미디언 김현철 아내 최은경 나이차이 직업과, 학력 혈액형 키는?

나이스리
반응형


대한민국의 개그맨이자 '지휘퍼포머' 입니다.

그는 79년생 올해 48세로 서울 은평구 출신이며

170cm 71kg B형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충암고등학교를 나온 후 서울예대 연극과 출신으로 알려져있으며



1994년 SBS 개그 콘테스트로 데뷔 후 1996년 MBC 공채 개그맨으로 들어가서 입담과 재치있는 행동으로 관심을 누렸네요. 방영국 개그가 꽁트 주류일 때도 꽁트로 평균 이상, MBC 드라마타이즈 시대에도 드라마타이즈 코믹연기로 평균 이상에 모습은 보여줘서 꾸준히 개그맨활동은 하였으나 조단역 위주라 훌륭한 시절을 보내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데뷔 이래 방영활동 자체는 꾸준한 편이지만 높은 관심을 얻은 적은 거의 없고, 90년대 ~ 2000년대 중반까지 일반인들 입장에선은 이름은 잘 모르는 경우가 있으나, 얼굴 보면 누구나 '아 그 말 더듬는 개그맨입니다'하고 바로 알아볼 정도의 인지도로 꽤 오래갔었습니다. 특별히 코메디 하우스 막판에 1분 동안 버벅대면서 논평하는 아저씨랍니다.



후에 2000년대 중후반부터 버라이어티 예능 전성기가 시작된 이후로 여러 예능에선 반고정 혹은 땜빵용으로 활동을 많이 하여 이름을 알렸는데요, 세바퀴에선 중간 콩트로 PD공책이라는 코너로 관심을 끌었습니다. 자신 말로는 한 주도 방영을 쉬어본 적이 없었습니다고... 예능에 뜬금없이 김현철이 나옵니다면 원래 참석하기로 했었던 게스트가 못 나왔을 경우입니다. 2011년 5월에는 전설의 김 PD로 열연했지만, 목디스크 시술을 받는등 위험한 고비를 겪었습니다. 2011년 7월에는 편의점도 창업하는 등 여러 가지로 비즈니스에도 박차도 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채 광고 참석으로 약간 이미지를 깎아먹은 적이 있긴 합니다.


2006년 6월 17일 방영된 무한도전 월드컵 특집 3부에선 무한도전 멤버와 토고전을 시청하다가 한국이 골을 먹자 욕을 한 게 방영을 타면서 비난을 받았고 10년의 자숙 끝에 2016년 7월 23일 무한도전에 재참석했습니다. 2016년 7월 23일, 김현철이 무한도전에선 2006년때 토고전 시청 당시 욕했던 이유는 PD가 집에선 시청하듯이 편안하게 하라고 해서 욕을 한 것이고, 이후 편집을 해주겠다고 하였는데 욕의 앞부분만 편집된 것앞에는 삐-가 나왔는데 뒤에 발이라고 해명했습니다. 한편 박명수의 개관심이 원래 자신의 것이라고 주장하며 원조 오호츠크 랩과 쪼쪼댄스 ver.박명수[조금 짤렸지만] 쪼쪼댄스 ver.김현철, 박명수와의 서열 싸움과 확을 선보였습니다. 그런데 이 욕설 논란도 방영이 많이 느슨해진 요즘은 별거 아닌 수위는 입과 음성 필터링으로 끝내고 있어서 시대를 잘못 만났습니다고도 관심 받습니다.



2010년대 후반 들어서서 과거만큼은 회자되지 못하고 있지만 한때는 반전 이미지의 최종보스 기믹이 있을 정도로 충격적인 과거가 있습니다.


말을 더듬고, 어눌하게 해서 똑똑한 이미지는 거의 없지만, 의외로 인텔리라고 하며 암기력이 대단하고, 연극에도 심각한 재능이 있었습니다고 합니다. 서울예대 시절 연극 동아리 "만시[만남의 시도]"에선 회장 에 당선되고 직접 각본과 감독을 하고 주연을 하기도 했을 정도. 같은 학번 동기인 정재영이나 황정민이 김현철의 연극에 단역으로 참석하기도 했습니다. 떠도는 소문에 의하면 담당교수가 극찬할 정도로 연극계의 많은 재목이었습니다고 합니다. 허나 자신이 희극에 집중을 가지면서 희극인의 길로 진로를 옮겼다고... 연극계에 있을 당시 상당히 무서운 선배라 후배들이 어려워했습니다고 합니다. 천재로 환영받았었던 김현철의 과거 정리 ㅎ



또한 고교시절부터 30년간 클래식 음악에 지속적으로 집중을 보여왔는데요, 40대부터 아예 지휘자를 직업으로 해보고 싶어져서 진지하게 공부한 끝에 2014년 은평 유스오케스트라의 부지휘자가 됬습니다.. 헌데 악보를 못 봐서 통째로 외운다고 합니다. 자신을 '지휘퍼포머' 라고 하며 전문 지휘자들에겐 예의 차원에선 지휘자라고 하지 않지만, 평범한 지능을 가진 사람은 악보를 통째로 외우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과거 소문이 허언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오랫동안 대표 노총각 개그맨으로 유명했었던 그가 드디어 결혼을 정식으로 발표했었습니다. 상대는 13살 연하의 일반인 여성이라고 합니다. 

그에 아내는 아름다운 외모와 더불어 더욱 놀라운건 


억대 연봉을 받던
병원 큐레이터라는 사실이 더욱 화재가 되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