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방법, youtube 꿀팁

나이스리
반응형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쉽게 하는법
요즘에는 유튜브를 시청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실거에요. 기존 전통의 매체보다 
요즘은 SNS나 이런 유튜브를 통해서 접하는 경우가 더 많아지고있는듯하네요. 사실 원하는 모든 영상이 있는 서비스이기도 하죠.





그래서 저도 유튜브로 궁금한것을 검색해서 찾아보는 경우도 아주 많은데요.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를 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게요. 어렵지 않게 조회를 해보실수가 있으신데요.



먼저 PC에서 검색기록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게요. PC버전의 경우 이렇게 좌측에 메뉴가 있을거에요.





이 메뉴중에서 보시면 '최근 본 동영상'이라는 메뉴가 있을거에요. 이 메뉴를 눌러주시게 되면 바로 해당 컴퓨터에서 자주보는 영상기록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보시면 하단에 '시청 기록 지우기'메뉴가 있을거에요. 이 메뉴를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바로 검색기록을 제거하는 화면이 나오게 되어지실거에요. 그리고 이번에는 PC가 아닌 모바일 버전에서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게요.
어플에서는 우측에 메뉴가 있어요. ... 으로 되어져있는 버튼이 있으실거에요. 이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설정 메뉴로 이동을 하게 될거에요.



이렇게 이동을 하게 되어지죠. 여기에서 '설정'을 눌러주시게 되면 설정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되어지실건데요. 






이부분에 보시면 검색기록 사제 버튼이 있어요. 여기를 눌러서 검색기록을 삭제할수가 있으며, 검색기록이 남지 않게 하시려면 바로 하단에 '검색기록 일시중지'가 있죠. 
여기를 눌러주시게 되면 검색기록이 남지 않게 할수가 있어요. 오늘은 PC와 Mobile에서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았습니다. 참고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