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일 확장자 변경하는 방법 (매우 간단)

나이스리
반응형



Comeputer를 적용하다가 보면 파일의 이름 뿐만 아니라 확장자를 변경을 해야할때가 있네요. 사실 확장자만 바꾼다고 해서 파일의 형태나 속성이 바뀌지는 않지만, 떄에 따라서는 요렇게 바꿔야하는 경우가 있을수가 있지요.
그러하여 이번 시간은 WINDOW 탐색기로 파일 확장자 변경을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안내를 해드려 보도록 할께요. 어렵지 않게 몇번의 Click만으로도 바꿀수가 있지요. 아마도 탐색기에서 확장자 표시가 안되서 시련을 겪는 분들이 계실거이지요.





앞서서 확장자표시를 시키는 방법에 대하여 안내를 해드려 보도록 할께요.
위에 보이는 처럼 앞서서 탐색기를 이행을 해주시고 "상단"의 (보기) [메뉴]를 눌러주시길 바래어 봅니다. 또 나오는 ("옵션")을 "선택"해주시면 되지요.
그렇타면 요렇게 폴더"옵션"에 대하여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여기에 봐본다면 "상단"에 탭이 3개가 있을건데요. 이중에서 가운데 있는 (보기)탭을 눌러주신후에 "하단"에 알려진 파일 형식의 파일 확장명 숨기기를 눌러주시면 되지요.





여기를 눌러주시면 이제 파일의 확장자가 표시가 되어지고 있을거이지요. 확장자가 표시가 되어지게 되었다면 이제 파일을 "선택"을 해주신후에 MOUSE 오른쪽Click을 눌러주시길 바래어 봅니다. 또 이름바꾸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지요. 또는 파일"선택"후 (F2)키를 눌러주시면 되지요.
그렇타면 요렇게 파일명 뿐만 아니라 확장자까지 <수정>을 할수가 있게 나오게 되어지실거이지요. 





여기에서 이제 원하는 형태로 파일명 또는 확장자를 <수정>을 해주시면 되지요.
요렇게 파일 확장자 변경을 하게 되면 에러가 [발생]할수가 있지요고 나오는데 예를 눌러주시면 정상적으로 확장자명까지 변경이 되어지게 될거랍니다. 오늘 안내를 해드린 내용 참고가 되었길 바라면서 저는 이만 물러가도록 할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