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숨김파일 보는방법, 설정변경 간단하게 하기

나이스리
반응형

`

요번 시간엔 여러분들께 숨겨져있는 파일을 탐색기에서 바로 볼수가 있도록 확정을 하는 방식에 대해 안내를 해드려 보도록 할께요. 크게 ms window10과 ms window7의 확정방식이 약간 다른데요. 둘다 안내를 하여보도록 할께요.
기본적으로 ms window에는 파일이나 폴더에 숨기속성을 주실수가 있구요. 이어서 숨김파일에 대해는 보여지지 않도록 확정이 되어져있는데 적용자가 숨김파일 보기로 확정을 하실수도 있구요.





현재 폴더에는 2개의 숨김파일이 있구요. 그러나 보이지 않는 정경지요.
그전에 ms window10 기준으로 안내를 해드려 보도록 할께요. ms window10의 경우에는 상당히 단순하군요. <상단>의 보기 button을 눌러주시면 되요.



<상단>의 보기 button을 눌러주시게 되면 <하단>의 <옵션>들이 송두리째 나오게 되어져요 여기에서 '숨긴 항목'을 체크해주시게 되면 바로 숨겨져있는 파일들이 송두리째 보이게 되어지지요





요번에는 ms window7 기준으로 안내를 해드려 보도록 할께요. 위에 보이는 처럼 숨겨져있는 폴더위치에서 <상단>의 매뉴봐주시면 '구성'이라는게 있는데 여기를 눌러주시고 나서 '폴더 및 <검색> <옵션>'을 눌러주시면 되요.



그렇타면 요렇게 나오게 되어지실듯하군요. 여기에서 <상단>에 봐주시면 '보기'탭 매뉴가 있으실듯하군요. 여기를 눌러주신후에 <하단>에 있는 숨김파일 및 폴더 부분에서 '숨김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를 체크해주시고 <하단>의 체크를 눌러주십시다.





그렇타면 요렇게 숨겨져있는 파일이 보여지게 되실거 랍니다.  오늘시간은 ms window10과 ms window7에서 숨김파일 보기를 위해서 확정을 해주는 방식에 대해 안내를 해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었길 바래 보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