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전면허증 재발급방법 분실신고 하기 초간단

나이스리
반응형




지갑을 분실하게 되면 주민 등록증뿐만 아니라 <운전면허>증 까지 분실하는 경우가 많고 많아요. 주민 등록증은 주민센터에서 <운전면허>증은 경찰서나 도로 교통공단에서 발급 받았지만 현재는 주민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2가지 송두리째 처리해주는 주민센터가 많이 있구요. 
주민센터에서 주민 등록증 재발급 신청 시 <운전면허>증 재발급과 분실신고가 가능한지 직원에게 꼭 물어보시고 가능하다면 함께 발급받는게 좋구요. <운전면허>증만 재발급 받으실때엔 도로 교통공단과 "인터넷"을 이용해 재발급 받는 방식이 있구요.
분실 재발급은 위,변조 방지를 위해 기존 사진적용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경우{사진교체가 소요한 경우} 가까운 경찰서나 "테스트"장 방문하여 신청하시기 바래봐요. 그렇타면 "인터넷"으로 <운전면허>증 재발급 받는법에 대핸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검색>에서 "e<운전면허>, e면허"로 <검색>하여 도로 교통공단 {홈page}로 <접속>하군요. 다음은 "<운전면허> 발급신청"에 "마우스"를 대고 "면허증 재발급"을 CLICK하군요.
"마우스"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려 "송두리째 동의하군요" 체크 후 체크를 CLICK하면 
다음은 "통합설립Program따운로드"를 CLICK하여 따운 받은 후 이행을 CLICK하군요. 참고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적용하셔야 하군요.






이행 후 순서대로 이행하여 Program 설립하는데 약 3분 정도 소요되요. 설립이 피니쉬되면 아래와 함께 분실 재발급 창이 나타나고 재발급 길이 출발되요. 아래는 참고사항이 랍니다.
주민등록번호와 면허번호, 번지가 맞는지 체크하고 체크를 CLICK만 해주면 되요. 온라인 재발급은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해 기존 사진적용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경우{사진 교체가 소요한 경우} 가까운 경찰서나 <운전면허>"테스트"장에 방문하여 신청하시기 바래봐요. 온라인 재발급 시 "번지"를 반드시 체크하시기 바래봐요.






전입 신고를 하셨다 하더라도 번지지가 반영되기까지 일정 시간 소요되어 "이전 번지지"로 면허증이 발급될 수 있으니, 번지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초본 등 입증 문서를 지참하여 가까운 경찰서나 <운전면허>"테스트"장에 방문하여 신청하시기 바래봐요. {* 초본 등 입증문서에는 본인의 "번지 변경 이력"을 체크할 수 있는 문서로 준비하셔서 방문하셔야 변경이 가능하군요.}
<운전면허>증 연락정보입력이 맞는지 체크하면 다음은 수령날짜와 시간<선택>을 하게 되요. "테스트"장 방문은 10일 정도 소요되지만 경찰서 방문은 20일 정도 소요되네요. 빠르게 받으시는걸 원하신다면 "테스트"장을 <선택>하셔야 하군요.



다음은 <운전면허>증 수령지와 수령일자를 체크하시고 지불방식에 따라 결재를 하시면 피니쉬되요.



1.분실 재발급은 위,변조 방지를 위해 기존 사진적용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경우{사진교체가 소요한 경우} 가까운 경찰서나 "테스트"장 방문하여 신청하시기 바래봐요.
2.분실 재발급은 신청 피니쉬와 동시에 새로운 면허번호가 부여된 면허증이 발행되어 기존 면허증을 찾은 경우라도 취소{접수비 환불}는 "불가능"하며, 면허증 수령지 변경도 "불가능"하군요. 





분실 재발급 신청은 07시30분 ~ 22시까지 이용가능하군요.
3. <운전면허>"테스트"장 방문 신청시에는 당일 1시간 이내 면허증 수령이 가능하군요. 경찰서를 방문 신청시에는 약 15일 정도 소요되며 임시"운전" 입증서의 발급이 가능하군요. {홈page}에서 신청하는 경우 임시"운전" 입증서가 발급되지 않습니다. 
4. 분실 재발급 신청시 "테스트"장을 수령장소를 <운전면허>"테스트"장으로 <선택>할 경우는 신청일로부터 3일 이후{<공휴>일 배제}, 경찰서를 <선택>할 경우는 신청일로부터 15일 이후{<공휴>일 배제}의 날짜를 수령 희망일로 지정하여야 하군요. 
5. 면허증 수령은 본인여부 체크를 위해 신분증을 지참하여 본인이 수령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대리인 수령을 희망하는 경우 본인 및 대리인 신분증, 위임자의 위임장을 필히 지참하여야 하군요. 
6.면허증 분실자는 "인터넷"으로 갱신과 재발급을 동시에 신청하는 것은 "불가능"하군요. <운전면허>"테스트"장 방문시에만 면허증 분실 재발급 신청과 갱신 신청을 동시에 하실 수 있구요. 
7.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인적사항이 변경된 경우, "인터넷"으로 재발급 불가하군요. 초본 또는 변경된 신분증과 기존 면허증, 수수료를 지참하여 가까운 면허"테스트"장이나 경찰서 방문하여 신청하시기 바래봐요. 요기까지 <운전면허>증 재발급 및 <운전면허> 분실신고 방식에 대핸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