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체국 등기조회 하는방법, 초간단 쉽고 빠르게하기

나이스리
반응형





국영기업인 우체국은 [등기우편]을 취급하고 있는데  접수, 배포, 수령까지의 과정을 서류하고 있으며 현재의 위치가 어디인지, 언제쯤 올지에 대하여서도 체크이 가능하니   각별히 [우체국 등기조회] 간편하게 하는 방법에 관해서 체크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냥 공통우편의 경우에는 되냐는 질문이 있었는데 명확하게 정리를 해드리자면 [우체국 등기조회] 가능하게 하려면 반드시 [등기우편]일 때에만 가능하다고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통 배송은 서류을 따로 하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며 결정적으로 직접 받아야 하는 등기와는 다른 특성 때문랍니다.. 그렇기 이유에 우리는 중요한 문서는 등기로 받고 있는 것인데 [결국] 추적 및 관리가 용이하기 때문일 것랍니다..
[우체국 등기조회] 방법은 우선 등기번호를 체크해보시고 우체국 site로 이동하여 체크하는 것이 제일 단순하고 간편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랍니다.. 행여나시라도 우체국 등기번호 모르신다면 전화 번호 또는 영수증 번호를 적용하여 [우체국 등기조회] 가능하기 이유에 괜찮습니다.







https://www.epost.go.kr 상황 후 오른쪽 위에서 [우체국 등기조회] 하는 곳이 보이실 것이며 해당하는 곳에 13자리의 숫자를 기재해주시면 되는데 작대기 없이 숫자만 입력하면 되며 만에 하나 등기번호를 모르시는 정황이라면 전화 번호와 영수증 번호로도 조회가 가능그러나, 해당 경우에는 우체국 site에 login해야 하니 회원가입을 안 하셨다면 약간의 번거로움이 생길 수도 있을 것랍니다..




받는 사람 및 배포 결과를 상단 부분에서 살펴볼 수 있으니 배송 실행 정황에서 출발부터 도착할 때까지 위치 체크해보시면서 소중한 등기가 어떻게 오는지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렇게 어렵지 않게 [우체국 등기조회] 가능하니 체크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로 대중해요.. 또한 우체국 업무시간은 현재를 기준으로 평일 AM 9시부터 PM 6시까지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