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복궁 주차장 위치, 요금 및 감면혜택 안내

나이스리
반응형
소풍 드라이브 가기 좋은 계절이 랍니다. 이전엔 별 추측 없었는데 최근은 {우리나라} 고궁들이 참 멋있어 보이더라고요. 서울 시내에서 이지하게 접근 가능하고 아름답고, 또 아이와 간다면 역사학문도 함께 할 수 있어 장점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경복궁]이 있지 않습니까. [경복궁] 나들이 가시는 분들을 위해 [경복궁] 주차장 주차요금 및 위치 정보 등을 알아보려 하군요.
우선 [경복궁] 위치를 보려 하군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해 있고요. 주위에 지하철 [경복궁]역도 있고 광화문역에서도 많이 멀지 않습니다.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등 다른 궁들도 멀지 않은 곳에 있구요.



[경복궁] 주차장 위치이 랍니다. 광화문에서 삼청동 가는 길 초입의 왼쪽에 위치해 있구요. [경복궁]역 방향에서 [경복궁]을 왼쪽에 두고 오시는 길이라면 좌회전 해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안국역 방향에서 오신다면 우회전 하시면 되요.





[경복궁] 주차장 주차요금이 랍니다. 2시간을 기본으로 소형차 31000원, 중/대형차 오천원의 요금이 "발생"하군요. 2시간 초과 시 매 10분마다 800원의 추가요금이 "발생"하군요.
[경복궁] 주차장 주차요금을 감면 받을 수 있는 방식이 있네요고 하는데 말이죠.





장애인이나 <국가>유공자 차량이면 80% 감면받을 수 있구요. 또 경차, 저공해자동차, 다자녀패밀리{3자녀 이상} 차량일 경우에는 50% 요금을 감면받는다고 하군요. 2자녀 패밀리은 30%를 감면받을 수 있구요. 각각 감면 유형별로 소요한 증빙문서는 위를 참고하시고, 재미지는 [경복궁] 나들이  하시길 바래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