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아리콩 먹는방법 및 효능 효과 정리

나이스리
반응형





[병아리콩]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튀어나온 부분이 병아리 부리와 닮았네요고 해서 [병아리콩]이라고 이름이 붙여졌는데요. 이집트콩이라고도 합니다.. 노랗고 약간 주름이 져있는 것이 특징이지요.. 밤과 비슷한 맛이 나서 콩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병아리콩]은 잘 먹더라고요. [병아리콩]은 맛도 좋으면서 몸에도 좋다고 하게되는데요. 온르은 [병아리콩] 효력 또 먹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할께요.



[병아리콩]에는 비타민B1, B6가 풍부하게 들어있네요. 따라서 피로 치료은 물론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지요. 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몸 속 유해물질을 바깥으로 배출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병아리콩] 효력 중에는 [여성] 갱년기 증후에 도움이 된다는 점도 있네요. 자궁 내막을 튼튼하게 해주고 "자궁암"이나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심지어 [병아리콩]에는 "칼슘"이 많이 들어있어 성장기 아이들, 어르신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되지요. 깔끔질과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어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에게도 변비 증후을 <수정>하고 포만감을 주기 까닭에 많은 도움이 되지요.





많은 효력이 있는 [병아리콩],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요? 우선 조리하기 전 반나절 정도 물에 담가 불려줘봐요. 그 뒤 밥을 지을 때 넣으면 매우 심플하게 먹을 수 있고요. 혹시나은 삶아서 그냥 먹거나 "우유" 등과 함께 갈아서 마셔도 좋답니다. 또 샐러드 위에 얹어 먹으면 훌륭한 다이어트 식단이 되지요.
[병아리콩] 효력, 먹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으니 저도 종종 챙겨먹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