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리금 균등상환 계산 하는방법 간편하게 해결하기

나이스리
반응형




우리 한국에 빚 없이 사는 사람들이 얼마나 있을까 싶습니다. 부채도 자산이라는 말처럼, 재산이 꽤 있는 사람이라도 크고 작은 빚은 어느 정도 있는 것 같습니다. 주택 경비 마련이나 학경비 마련 등 목돈이 소요해 대출을 받아야할 때가 많죠. 이때 빌린 돈을 어떻게 상환하는지에 따라 이율이 달라지기도 하게되지요. 오늘 이 시간은 원금 균등상환 계산이기 이용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할께요.
제일로 기본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원금 균등상환 계산기, 바로 다음 또는 네이버를 이용하는 거랍니다.
네이버에서 ' 원금 균등상환 계산기 '를 [검색]하시면 위와 함께 계산하는 화면이 나오지요.



임의로 대출 조건들을 입력하여 직접 원금 균등상환 계산이기 이용을 하여보고자 할께요. 대출금액은 2억으로 잡고, 대출기간은 10년, 연마진율은 3)4%로 입력했어요.
상환방법은 꼭 '원금균등'을 "[선택]"해주셔야 해요... 조건들을 다 입력하셨으면 '계산하기'를 Click해요...




그렇타면 위와 함께 내야 할 이자는 총 얼마인지, 총 상환금액은 얼마인지, 1회차 상환금액은 얼마인지 계산되어 나오지요. 저가 입력한 조건으로는 총 상환금액이 약 2억 3400만원 정도이고 1회차 상환금액은 223만원정도네요. '월별 더보기'를 Click해서 보도록 할께요.



총 대출기간 동안 매월 납입해야 할 상환금액이 나오지요. 납입할수록 대출잔금이 줄어들기 까닭에 이자도 점점 줄어듭니다. 따라서 월 상환금액도 줄어들게 되죠. "[스크롤]"을 내리시면 모두 내용을 다 체크하실 수 있네요.
여태까지 원금 균등상환 계산이기 이용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원금 균등상환, 원리금균등상환 등 상환 방법 별 총 대출금액을 꼼꼼하게 따져보시고 보다 더 좋은 조건으로 대출 받으실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