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유공자 혜택 총정리 끝까지 파헤쳐봅시다

나이스리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은 [국가유공자] 자녀 혜택  알려드릴건데요 [국가유공자] 자녀가 대학을 갈때 받는 혜택 이 있는지 또는 남자라면 더욱 궁금해 할 [국가유공자] 자녀 군대 가는지에 대하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지난 2017년 9월 15일 부터 기초생활수급자와 한부모 가정의 자녀, 다가구 자녀의 경우에만 적용되던 어린이집 우선 입소 대상에 [국가유공자] 자녀를 포함시키면서 [국가유공자] 자녀가 받는 혜택 이 더욱 확대 됐습니다. 이를 두고 여러가지 논란이 있었지만, 다수의 국민들이 합당한 예우라고 추산하시는 것 같습니다.



문대통령이 독립유공자와 유족 210여 명을 초청한 청와대 오찬에서 "독립운동을 하면 3대가 망한다는 말이 사라지게 하겠다.", "독립 유공자 3대까지 합당한 예우를 하겠다."고 하셨던 말씀에 많은 국민들이 감탄을 받은 바 있는데, 최후 그치지 않고 이를 이행에 옮기고 있지요는 추산이 드는 요즈음이지요..





또 [국가유공자] 자녀 혜택  중에는 입시와 취업 등에서 혜택 이 있지요, [국가유공자] 자녀가 대학교 입학에 지원 할 경우에는 [국가유공자] 자녀 남달리 전형이 가능합니다.. 또 장학금 명목으로 만점 기준 70퍼센트 이상의 학점을 얻는 경우에는 수업료도 면제 받을 수 있지요고 합니다.. 심지어, 35세까지 공무원 고사에 응시하거나, [공공]기관에 응시할 경우에도 별도의 [가산]점이 부여되고, [국가유공자] 자녀 우선 입사 전형을 갖춘 기업체도 많다고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의료비의 혜택 도 현존하게되는데요, [국가유공자] 본인의 경우에는 전액 프리이며, 자녀를 포함한 패밀리들은 최대 60%까지 의료비 감면을 받을 수 있네요. 또 전화 요금이라든지, 핸드폰 요금, 도시가스 요금 등도 감면 혜택 이 있는데~ 단, 약제비는 제외라고 합니다..  또 제일로 중요한 [국가유공자] 자녀 군대 가는지에 대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병무청에서 알려주는 자료이니 믿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국가유공자] 자녀 혜택  이렇듯 다양한가 있지요 이것을 두고 합당하다 라고 추산하시는 분들도 있고, 불공평하다고 추산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저 역시도 나라를 위해 몸 바쳐 싸우신 분들에 대한 지극히 합당하고도 당시한 예우라고 추산합니다..
오히려 한 분도 빠짐없이 모두 지원  받을 수 있게 [국가유공자]에 대한 혜택 이 더욱 확대 된다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