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발급방법, 홈텍스 간단히 하는법

나이스리
반응형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발급방법, 홈텍스 간단히 하는법
자 앞서 포털site에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 접속하여주세요.
국세청 까지만 입력해도 오른쪽에 site로 바로 이동하기 링크가 나온답니다.}





[접속] 후 조회/발급 [버튼]을 누르세요
[전자 세금 계산서] 발급 [버튼]을 click하면 건별발급, "수정"발급, 일괄발급, 반복발급, 복사발급, 일괄"수정"발급 등의 항목이 보이는데요~ 매달 같은 업체와 경제행위할 경우에는 복사발급으로 날짜를 변경해 발급할 수 있고, 상시적이지 않은 1회성 경제행위일 경우 건별발급을 통하여 발급하시면 되죠.



또한 간행여나 금액이나 다른 항목의 오류가 생성한 경우에는 "수정"발급으로 실행하시면 되죠.
아래 사진은 홈택스 [세금 계산서] 발행 menu에 ‘건별발급’ 화면랍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login 하시면 공급자 항목에 정보가 기재되어 보여지는데, 품목 추가 및 공급<가액>, 세액 등의 항목을 입력하시고 발급 하시면 되죠.






국세청 홈택스 [세금 계산서] 발행방법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셨어요~ 정말 단순하죠? 얼마 전 공인인증서를 폐지한다는 소식을 듣긴 했지만, 지금 당장 적용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대중이 듭니다. 모든 기관에서의 인증서 적용이 폐지되고 다른 인증수단이 생길 때 쯤 발급 방식에 변화가 생기겠죠? 그렇타면 그 때 새로운 소식으로 찾아뵙도록 하고자합니다. ^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