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가락 인대가 늘어났을때 증상과 응급처치방법

나이스리
반응형




[운동]을 무리하게 하거나 넘어질 때 땅을 잘못 집게 되면 손목뿐만 아니라 우리손가락까지 인대가 늘어날 수도 있으시죠. 저는 게다가 인대가 잘 늘어나 당황하지 않고 병원을 가거나 대처를 취하고는 했지만, [손가락 인대 늘어났을 때는 도저히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이 안오더랍니다 ㅜㅜ 그리하여 저는 병원을 우선 찾아갔는데요. 저는 한참을 방치하다 갔는데 저처럼 형상를 방치하게 되어 손가락이 퉁퉁 부어오를 때까지 아무 대처도 취하지 않는 분들이 몇몇 있기 이유에   [손가락 인대 늘어났을때 증상과 대처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해볼께요. 



[손가락 인대 늘어났을때 증상 중에 하나가 손이 부어오르고 증상이 지속적으로 있답니다. 그 형상에서 연이어 적용하면 염증이 생기기도 하구요. 



[손가락 인대가 늘어났다고 대중이 되면 한시라도 빨리 냉찜질을 해주는 것이 제일 좋지요. 이를 하게 되면 혈관이 수축하게 되어 붓기를 가라앉히고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대짜 도움을 주게 되죠. 한 번이 아니라 하루에 3~4회 정도 나뉘어서 해주면 또한 좋다는 사실~

[손가락 인대 늘어났을때는 적용을 줄여야 하기 이유에 압박붕대를 이용하여 다친 손가락을 <고정>시켜주는 것이 좋아요. 이때 다친 후에도 연이어 적용을 할 경우에는 인대의 손상이 악화 되어 염증이 나타날 수도 있으며 탈구와 같은 현상을 겪으실 수도 있으니 압박붕대 또는 반깁스와 함께 <고정>하는 것이 좋답니다.



[손가락 인대 늘어났을때 찜질과 <고정> 모두 하였습니다면 휴식을 취해야 하죠. 손가락이 회복될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가져 휴식을 취하셔야 해요.. 이런 대처를 다 했는데도 불구하고 증상이 연이어된다거나 가라앉을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내원해야 해요..
이건 당기일 사실이겠죠, [손가락 인대 늘어났을때 증상과 대처 방법 알아봤는데요 시간이 지나도 호전되지 않는다면 반드시 병원을 가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