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업급여 최대 수급기간 나이대 기간대별 정리 (구직급여)

나이스리
반응형
[실업자]의 생활 안정과 재취업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지급하는 실업급여는
 [고용보험] 가입 기간과 나이 등에 따라 수급기간이 달라집니다 나는 실업급여를 얼마 동안 받을 수 있을 지, 실업급여 수급기간 자세히 알아볼께요.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구직급여 소정급여일수에 대한 내용랍니다.. 30세 미만인 경우 실업급여를 최장으로 받을 수 있는 기간이 180일{6개월}이지요. 그러기 위해선 10년 이상 [고용보험]에 가입된 형상여야 해요.. 30세 이상~50세 미만은 최장 210일{7개월}, 50세 이상 및 장애인은 최장 240일{8개월}까지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답니다.






실업급여 수급기간 중 적극적으로 재취업활동을 했음을 인정받아야 구직 급여를 받을 수 있으시죠. 그러나 질병이나 부상 등으로 재취업활동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수급기간을 연장할 수 있답니다. 연장 사유는 아래에 안내된 바와 같습니다.



그렇습니다면 구직급여를 정해진 기간보다 더 연장해서 받을 수 있을까요? 아래에 나온 것과 함께 취업이 특히 고초하고 생활이 어려운 경우 그렇게 할 수 있어요고 합니다. 참고 하시길 바래보아요.
여기까지 실업급여 수급기간 정보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여기에는 퇴사 시 나이와 [고용보험] 가입 기간이 요건랍니다.. 본인의 정황에 맞게 따져 보신 후 실업 급여를 얼마동안 받을 수 있는지 예상해보시길 바래보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