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민등록등본 발급방법 3가지 총정리

나이스리
반응형
안녕하십시요 날이 매우 쌀쌀합니다. "감기"가 유행이던데 "건강" 잘 챙기고 계신지 모르겠군요. 오늘 이 시간은 무인발급기위치 및 이용방법에 대하여 포스팅 해보려고 해요. 새로운 직장, 혹시나은 은행 등 다양한 이유로 [ 주민등록등본]을 매우 많이 소용하게 되지요. [ 주민등록등본]은 크게 세 가지 방법으로 발급받을 수 있지요.





1) 가까운 읍면 주민센터에서 직접 발급
2) 프린트가 "연결"된 Comeputer에서 민원 24를 통해서 발급
3) 곳곳에 위치한 무인발급기에서 직접 발급



보편적으로 읍면동 사무소에서 발급 신청이 가능그리하지만 직장을 다니고 있는 현상라면 업무시간 내 방문하기 어렵고 민원24를 이용할 시에도 프린트와 직접 "연결"되어야 하기 까닭에 정상이 되지 않는다면 여전히 발급은 어렵습니다. 그러하여  오늘 이 시간은 셋째로 [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여서 발급하는 법을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사람들이 많이 지나가고 대짜배기 장소에는 이 [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가 있지요고 추산하면 되지요.



아래 사진에 무인발급기위치 나와 있지요.



대표적으로 규모가 대짜배기 지하철역에는 보편적으로 무인발급기를 찾을 수 있네요. 운영시간이 있기 까닭에 꼭 방문 전에 [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를 체크해서 두 번 걸음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도 이번에 발급기를 이용하여서 문서를 발급하였는데요. 이용법은 심플합니다..



본인의 손가락? 만 지참하시면 되지요.
1) 원하는 민원을 "선택",
2) 지문을 인식 한 뒤에,
3) 금액을 넣으면 바로 발급받을 수 있네요.





간혹시나 지문인식이 잘 안될 수 있는데 엄지손가락 손끝이 아니라 중간 쪽으로 가깝게 누르시면 더 잘 인식되는 것 같아요. 상세하면서 과감한 터치가 소요해요~ ㅋㅋ여태까지 [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와 적용하는 법을 안내해 드렸는데요.



무인발급기는 늦은 시간까지 운영하는 곳이 상당히 있기 까닭에 시간이 부족하시거나,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은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셔서, 간편하게 민원 일을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혹시나시라도 무인발급기위치 놓치신 분들은 제일 첫번째 사진에 정리해뒀으니 참고하시면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