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방위 연차 확인하는 방법 초간단 조회하기

나이스리
반응형




[민방위 연차 조회] 심플하게 하는 방법
길었던 군 생활을 끝내고 제대했지만 기다리고 있는 건 예비군과 민방위. 예비군은 6년차까지 훈련을 받고 7년차, 8년차 2년간은 대기 후 민방위로 넘어가게 되지요. 진행생활을 하다 보면 내가 도저히 몇년차인지 민방위 연차가 헷갈릴 때가 있지요. 오늘 이 시간은 [민방위 연차 조회] 심플하게 하는 방법을 매우 간편히 알아 보도록 할께요.
앞서서 초심플, 초심플하게 민방위 연차 소출하는 방법은 아래의 식대로 하면 되지요.



[이번년도 연도 - 전역 연도 - 8]
만일 2006년에 제대를 하셨다면, [2018 - 2006 - 8 = 4 이므로] 4년차가 되십니다.



그리하지만 난 수학이 약하다거나 혹시나시나 하는 마음에 어딘가에 정확히 물어봐야 마음이 놓일 것 같다면, 현재 거주 중인 마을 주민센터에 전화를 걸어 문의하면 되지요.
보다 간편히 [인터넷]을 통해서 조회하는 방법도 있네요. 자주 적용 하시는 포털싸이트에서 '민방위'를 [검색]하면 나오는 '국민재난안전포털 민방위' homepage에 들어간답니다.
homepage에 들어가셨다면 민방위 [메뉴]에서 '강의일정'을 Click합니다..



강의일정'을 Click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거이지요.
지역과 강의시간[평일/야간/주말], 강의구분[신편대원/1~4년차대원/민방위대 편입/기타] 등을 세부 사항을 "선택"한 뒤 [검색]을 Click하시면 강의일시와 강의장소를 체크할 수 있네요. 여태까지 [민방위 연차 조회] 방법에 대하여 알아봤는데요. 꼭 체크하셔서 놓치시는 일 없기를 바래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