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 키보드가 안쳐질때 해결방법, 셀프로 고쳐쓰자

나이스리
반응형




몇일전 지인에게 notebook 키보드가 안쳐져요 라고 카카오톡 메시지가 왔답니다.
저도 컴맹(컴퓨터초보)이긴 하지만 
"인터넷(internet)"에서 방식을 이리 저리 찾아 보았습니다. 
저 같은 컴맹(컴퓨터초보) 분들을 위해 작은 도움이 되고자 찾아낸 방식을 나누려 하군요.



제일 좋은방식은 제조사 <서비스> 센터에서 AS를 받는것이 좋은 방식이나 수리비도 그렇고 시간내어 
<서비스>센터 방문하는 것도 귀찮기도 하고 그전에 단순한 조처를 해고 나서 [해결]이 될수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래봐요.
notebook 키보드가 안쳐져요 의 [해결]법 중 1가지는 "Program 데스크탑 관리"에서 "장치 관리자" 매뉴로 들어가서




 "마우스" 오른쪽CLICK 후 매뉴를 채크하시면 되요. 키보드 속성을 채크하는 방식도 다른 키보드를 <연결>하고 설립후 [해결]하는 방식도 있구요.
재부팅시  F2키를 두번 눌러서 바이오스 화면으로 진입 하는지 여부를 채크하여야 하는데 바이오스 화면으로 진입이 되요면 키보드는 이상이 없고 ms window 시스템 상의 오차일 수 있구요.

그렇기 하여서 시스템복원으로 이전으로 복원 하시거나 ms window를 포멧 후 재설립 하는 방식도 있구요. 이어서 키보드 오차는 Program 문제 일 수도 있으니 키보드 드라이버를 삭제 하는 방식도 있구요.{<제어판>}hardware 및 소리}장치관리자}키보드}드라이버 삭제 후} notebook 시스템 종료 후 재부팅 하군요.

이상으로 notebook 키보드가 안쳐져요 의 [해결]방식을 함께 나누어 보았습니다.
복합적인 방식을 시도해 보아도 [해결] 되지 않을 경우 notebook 제조사 <서비스>센터 방문을 추천 하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