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니터 해상도 최적화로 조정하는 방법

나이스리
반응형




[모니터 해상도] 조절 알맞게 확정하는 방식
회사에서나 집에서나 데스크탑를 적용하는 일이 참 많죠. 모니터를 오래 보다 보면 눈이 피로해질 수 있지요. 
해상도만 적절하게 잘 맞춰도 요러한 피로를 줄일 수 있네요고 하군요. 
[모니터 해상도] 조절 하는 방식을 알아보려 하군요:D



우선 바탕화면 빈 공간 아무 곳에서 "마우스" 오른쪽 button을 CLICK하고 ‘디스플레이(display) 확정’을 CLICK하군요.
ms window7인 경우 위와 함께 ‘디스플레이(display) 모양 변경’이라는 창이 뜹니다. 
다른 ms window 버젼이라도 크게 다르지 않게 디스플레이(display) 확정 창이 뜰 것이 랍니다.



해상도를 눌러보면 권장하는 해상도부터 저품질 해상도까지 다양하기도한 크기가 있구요. CLICK해보면서 자신에게 어떠한 해상도가 간편한지 보면 된답니다. 



권장하는 해상도가 아닐 경우 ‘몇몇 항목이 화면에 표시되지 않을 수 있네요’라는 경고 [메시지]가 뜨기도 하군요.




좀더 세밀하게 디스플레이(display) 확정을 하고 싶다면 ‘나에게 맞는 디스플레이(display) 확정 방식 보기’를 CLICK하군요.





그렇타면 ms window 도움말 및 지원 창이 뜹니다. 모니터 크기 기준 권장하는 해상도 정보, 색 관리, 디스플레이(display) 보정, 밝기 및 대비 확정, TEXT 모양 정정 등 세부적인 <옵션> 확정이 가능하군요. 
모니터 크기를 참작하면서 자신에게 간편하도록 하나씩 확정해 나갈 수 있구요. 눈의 피로도 줄이고 적용하기 편하게 [모니터 해상도] 조절 해 보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