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 무선 프린터 연결하는 방법 간단합니다.

나이스리
반응형




요번에는 notebook 프린트 무선<연결> 전에 소요한 것에 대하여 알아보려 하군요.
최근 나오는 프린트의 기능 중 제일 마음에 드는 기능이 무선 <연결> 기능 이 랍니다.
프린트가 있는곳과 notebook을 적용하는 장소가 다르다면 길다란 선으로 <연결>하는 것이 아닌 [wifi]를 적용한 프린트 기능은 정말 유용한듯 하군요.
프린트의 제품명을 살펴보고 그 프린트가 WiFi <연결>이 기능이 있는제 알아야 하는데 만일 프린트를 구입 전에 제품 해명에
 [wifi]에 대한 내용이 없다면 무선 <연결>을 지원하지 않는 프린트일 수도 있네요. 무선<연결> 기능을 적용 하기 원한다면 [wifi] <연결> 기능이 있는 프린트를 구매 하셔야 하군요.



우선 notebook 프린트 무선<연결> 하기 위해서는 [wifi] 신호를 "발생" 시켜주는 <공유기>가 있어야 하군요. <공유기>가 없다면 
우선 <공유기>를 설립해 주시고 이미 <공유기>가 있네요면 드라이버 설립 후 무선 확정만 해주시면 되요.



우선 프린트 "드라이브"를 notebook에 설립하여야 하는데 "드라이브" 파일은 적용중인 프린트명을 Google이나 NAVER, 
다음 포털SITE에 [검색]하고나 제조사 [home page] 고객지원 기능에서 해당 프린트 드라이버를 따운 받을 수 있구요.



후지,케논, HP, LG, Samsung 등 다른 프린트 <브랜드>의 경우도 거의 똑함께 설립할 수 있구요. 드라이버는 보통 압축 파일로 따운받을 수 있는데, 압축을 풀면 설립 Program이 나오는데 셋업을 눌러 드라이버를 설립하면 되요.
프린트 드라이버 설립 시 무선 <연결>인지 유에스비를 이용한 유선<연결>인지 묻는 단계가 나오는데 <공유기>가 설립되어 있는 환경이라면 무선<연결>을 <선택>하시면 되요.
이상으로 notebook 프린트 무선<연결> 하기 위해 소요한 것들을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 가득한 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