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금체불 신고방법 월급밀렸을때 대처방법 노동부

나이스리
반응형
진짜 올곧고 제대로 된 대우를 갖춘 회사나 기업들도 정말 많지요. 
직원들의 편의와 근무환경에 많은 투하를 아끼지 않는 기업이 있는가 하면 반면에 수많은 <근로자>들이 정식 근로를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용]주, 혹시은 사업주가 제때에 제대로 된 임금을 지불하지 않는 경우들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검색]창에 임금 체불이라는 단어만 [검색]을 해도 정말 말도 안되게 황당한 사건사고들의 사례들이 쏟아져나와 어렵지 않게 사례들을 찾아볼 수 있을만큼이니 정말 오류가 심각한 것 같아요.
그러하여 오늘시간은 지당하게 근무하고 노동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임금을 지급받지 못하는 알바를 포함한 
전체 <근로자>들에게 꼭 소요하고 알아두어야 할 노동부 임금 체불 신고 방식에 대핸 알아보려고 하군요.
그전에 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해당 SITE로 이동을 해야하군요.





윗쪽 매뉴중 첫번째 매뉴인 민원마당을 CLICK해보셔요.  이어서 여기에서 온라인 민원신청을 CLICK해서 들어가네요.
노동부 임금 체불 신고 하기 위해서 위에 순서대로 CLICK하고 들어가시면 첫째로 임금 체불 진정서라고 적힌것이 보이실듯하군요.
처리기간은 25일 정도 소요되요고 합니다.
신청을 CLICK하시고 신고를 위해서는 일단 로긴을 해야하는데 말이죠.






이것은 비회원도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단, 이것은 1회만 가능하니 이후의 로긴은 필히 [공인 인증서]나 계정를 가지고 로긴을 하셔야 하군요.
등록인 정보와 피진정인인 [고용주]의 정보를 정확하게 기록해야 하군요.



완벽한 내용을 기록해야 차후 [고용]노동부에서 보다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네요고 하니 기록하고 꼼꼼히 다기한번 채크하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파일첨부는 근로계약서나 본인 의 근로사실을 채크할 수 있는 문서와 통장의 무역내역등을 첨부하면 보다 빠른 민원처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네요고 하군요.
이상으로 오늘시간은 노동부 임금 체불 신고 방식에 대핸 알아보았는데요.  저희들이 사는 세상이 이런 신고하는 일은 없는, 적어도 땀 흘려 일한 대가는 지당하게 받을 수 있는 그런 세상이 됬음 좋을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