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강의 효능 효과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천연 살균제 : )

나이스리
반응형


최근 정말 날씨가 덥네요.  방금 전 에도 폭염주의보 문자가 도착했더랍니다.  35도까지 올라간다니 송두리째들 <건강> 조심해주세요. 오늘시간은 "생강 효율"에 대핸 알아보려고 해요.



그전에 NAVER 지식백과에 문서된 내용을 좀 살펴봤더니, <중국>의 성인 공자가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식사 때마다 반드시 챙겨 먹었다는 음식이 바로 생강이라고 하더랍니다. 향신료지만 효율 면에서 보면 어떠한 식재료 못지않게 뛰어난 "생강 효율" 대핸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께요.
포괄적으로 그전에 적어보자면, 소화 용이, 살균작용 {생강에 들어 있는 디아스타아제와 단백질 해체효소가 소화액의 분비를 자극하고 장운동을 촉진시키며 구역질과 설사를 의료하는 작용해요. 이어서 생강의 map싸한 성분인 진저롤과 쇼가올은 각양각종 병원성 균, 특히 티푸스균이나 콜레라균 등에 대핸 강한 살균작용이 있네요.} 라고 역시 NAVER 지식백과에 해명되어 있네요. 그렇타면 하나하나 알아 보도록 해요.
"생강효율"



첫번째. 소화불량 
쇼가올 성분이 위액분비를 촉진시키고, 진저롤 성분이 소화기 운원인능을 향상스켜줘보시지요.
두번째. <감기>통증 완화
생강의 매운 성분인 진게론이 몸에 열을 내주어 땀을 나게하고 염증과 [가래]를 가라앉혀주는 효율가 있구요.
세번째. 콜레스테롤 감소
진저롤 성분이 <체내>의 지질농도를 저하시키는 효율가 있고, 담즙생성을 촉진시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율가 있어서 동맥경화나 [뇌경색]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구요. 
네번째. 생리통 완화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자궁을 수축해주면서 통증을 유발시키는 프로스타글란딘의 분비를 억제하는 효율로 인해 생리통을 줄여줘보시지요.
다섯번째. 천식완화
기도를 확장하는 효율가 있고 염증을 진정시켜주며 천식을 일으키는 나쁜 균의 활성을 억제시켜 천식 해소에 도움을 줘보시지요.
[관절]염 완화
면역체계를 진정시켜주고 염증을 진정시켜주는 효율가 있어서 류머티스 [관절]염같은 자가면역질환 완화에 도움이 되요.
<항암>효율
비타민C, B1, B12와 폴리페놀류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며,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항균효율 역시 뛰어나 암 유발이나 종양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여 암 예방에 도움이 되요.
이상으로 오늘시간은 "생강 효율"에 대핸 알아보았습니다. 더운 여름 <건강>히 나시길 바래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