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급성 편도염 그 치료방법과 원인은?

나이스리
반응형
[급성 편도염] 이란 편도를 구성하는 혀편도, 인두편도, 구개편도중 구개편도에 "발생"하는 급성 염증을 말하며 다수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을 통하여 "발생"해요.  주변 인후 조직의 임파선을 침범하는 인후염이 생길 수 있네요.
[NAVER 지식백과 참고]





[급성 편도염]이 "발생"하게 되면, 갑작스러운 고열과 <오한>이 나타납니다.  <두통>, [관절]통, 인후통, 전신쇠약감 등의 다양하기도한 통증들이 신체 및 정신에 전반적으로 나타납니다고 해요.  해맑은 우리 아이들의 웃음도 다 앗아가버리곤하지요.
더욱이 [급성 편도염]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급성 염증이 반복되어지면서 편도염이 만성으로 되어버릴수도 있네요.  그러므로 <오한>과 <두통>, 갑작스러운 고열등의 통증이 나타나면 그전에 [급성 편도염]은 아닌지 의혹시해볼 소요성이 있으므로 즉각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단을 정확하게 받아보는것이 중요하군요. 



심지어 복원하기 위하여는 일단 안정을 취하고 물을 많이 마셔서 수분을 보충하는것이 중요해요.  무엇보다 전문의의 진단 및 처방을 받아 적절한 항생제와 해열제를 복용하면서 



위에 언급했듯 편안하게 안정을 취하다보면 4~6일 정도후엔 호전이 되요고 하군요. 
예방을 위해서는 제일 기본적으로 손과발의 위생에 신경을 쓰고, 구강 위생에도 신경을 써서 관리해주는것이 도움이 되요네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사 편도가 건조하지 않도록 해주는것도 좋으며, 과음 및 과로나 스트레스를 되도록 피하는것이 좋다고 하군요.



[급성 편도염]은 최근과 같은 환절기에 더욱 기승을 부리며 발병하니
거기다가 특히 <건강>에 참고해야 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시간은 [급성 편도염]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