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일자 및 필요한 서류 준비물은?

나이스리
반응형
그전에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 및 소요문서 무엇이 있는지에 대핸 알아보기전에 종합소득세가 도저히 어떠한건지 한번 짚어보고 필요한 문서에 대핸 알아보려 하군요.




종합소득세란,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내가 한 전체 소득을 종합해서 과세하는 조세를 말하군요.  이것을 매년 5월이면 5월 1몇몇터 31일까지 납부기간인데 뭐 하나 하려면 이리도 소요한 문서가 많은지요.  그래도 안할수없이 꼭 하고 넘어가야 하는 일중에 하나니 하나씩 하나씩 종합소득세소요문서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아요.


다수 종합소득세를 신고하시는 분들은 개인사업자 또는 프리로 일하시는분들일텐데요.  근로소득 이외에 기타소득이 있는분들이 신고하게 되어있네요.  
1) 사업자 등록증 , 신분증 , 메일번지 ,환급받을 계좌번호가 소요하군요.




2) 사업 소득이외에 다른 소득이 "발생"하는 경우 원천징수 영수증{지급상세서 소요} 
여기에는 직장 근로소득이외에 다른 소득이 "발생"하시는 분들도 동일하게 포함이 되요.
3) 부양패밀리이 있는 경우는 주민등록등본{가족 관련 증명서} 인적사항 , 장애인등록증이 소요하군요.
4) 신용카드 및 채크카드 지출 내역을 엑셀자료로 정리하여 제출해야하군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참고하여 카드적용내역을 한꺼번에 따운 받으실수있구요. 개인 사업자의경우는 홈택스 사업자카드를 등록하셨다면 배제하셔도 되구요.
5) 기타 비용지출 내역에 관련되서, [현금영수증] 및 [쇼핑몰] 간이 영수증, 대우비 처리비, 경조사, 부고장, 기타 사업관련 보험, 통신비, 공과금, 자동차세 , 차량 유지비용등에 대한 지출내역을 정리해서 제출할 소요가있구요.
이상으로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 및 소요문서 어떠한것이 소요한지에 대핸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이런 복잡한 길들을 해나가기 어렵다면 수수료를 지급하고 세무서를 통해서 하시는것이 제일 간편하고 좋겠지요.  다만 또 해나가다보면 내게 얻어지는것들도 분명히 있을거 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