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카페인 섭취 부작용 정리, 뭐든 적당한게 좋아요.

나이스리
반응형




[고카페인] 부작용 에 대하여 알아볼께요.근래 편의점이나 어딜가도 [고카페인] 음료가 많이 판매되고 있답니다.특히
우리들이 자주먹는 커피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답니다.흔히 우리들이 알고 있는 지식으로는 카페인은 집중력을 향상시켜주며 졸음을 쫓진짜는데 큰  효능이 있어요고 알고 있답니다.



카페인을 섭취하게되면 뇌에 즐겁고 만족한 기분을 기끼게 해주며 도파민과 [각성]물질인 아드레날린의 분비를 촉진시켜주기 때문이지요,카페인음료는 적당량은 몸에 이상을 주지 않지만 과하게 많이 섭취하게 되면 부작용이 있어요고 해요..카페인 일일 섭취권장량은 성인기준 400mg 임산부기준 300mg랍니다.. 청소년과 어린이는 성인보다 적고 체중에 따라 일일권장섭량이 달라지게 되죠.



  [고카페인] 부작용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커피나 카페인음료를 섭취하게 되면 심박수가 빨라지고 혈압이 올라가게 되어서 심장질환과 연관이 있어요는 사실은 다들 알고계실거랍니다.



[심각하게]섭취를 많이 하시는경우 잘알려진 부작용으로는 심장이 갑자기 두까닭리고 심부전증이 올수있으며 심각한 경우에는 심장정지가 올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해요..카페인을 섭취하시면 혈액 속 [칼륨]의 수치가 떨어지면서 저[칼륨]혈증을 만든다고 해요..
뉴스에서도 카페인음료를 다량으로 섭취하여 심장정지로 사망하는일이 일어난것처럼 카페인음료는 권장량을 넘지않는것이 제일좋으며 과하게 섭취할경우 [건강]에 이상신호가 올수 있기이유에 항상 주의하셔야 해요..심각한 경우 근육 정지까지 올수 있답니다.
성인과는 또달리 아동과 청소년에게는 더욱 민감해요..카페인음료를 다량으로 섭취하게 되면 중추신경을 자극하여 뇌를 [각성]하는 작용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졸음이 사라지는것은 맞지만 카페인음료를 다량으로 섭취하게될시 [우울증] 또는 불안이 악화되지요는 연구결과가 있답니다.





카페인음료를 꾸준하게 섭취하게될경우 불면증에 시달릴수 있답니다.카페인음료에는 [각성]효과를 다량으로 가지고 있기 이유에 섭취하면 깊은 수면을 하지 못해고 피곤을 느낄수 있으며 무기력증 및 스트레스가 증가할수 있으므로 이점 주의하셔야 해요..
때로는 우리생활에 피로감을 없애주며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카페인은 다량으로 섭취하게될시 우리삶에 악영향을 줄수있어요는것을 꼭 알고계셔야 해요..이상으로 [고카페인]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할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