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리차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해봅니다.

나이스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
[보리차]효능에 대하여 알아볼께요.[보리차]는 평소 집에서 물을 끓여 드실때 [보리차]를 넣어 많이 드시는게 공통적이지요,저 역시도 그냥물을 끓여 마시기보다는 [보리차]를 넣어 마시는게 훨씬 [고소]하고 [건강]에도 좋은거 같은느낌 때문인지 [보리차]를 많이 끓여 마시게 되죠.다양한 효능도 많이 있지만 부작용도 있어요고 하니   [보리차]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고자합니다.
[보리차]는 우리들이 많이 끓여먹으며 장염이나 열이 많이 날때 [보리차]를 마시면 좋다는 말이 있답니다.[보리차] 같은경우 좋은 장점이 더 많지만 



꼭 부작용을 말씀드리자면 보리가 본래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차가운 사람이 꾸준하게 섭취를 할 경우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수 있으며 차는 순수한 물이 아니라 물을 대신하여 장기간 섭취하면 좋지 않다고 해요..



[보리차]의 장점으로는 [장건강]에 좋아요.[보리차]는 [섬유질]이 매우 풍부하여 장운동을 원할하게 해주어 장 [건강]에 큰  도움을 줍시다.또 수분공급까지 해주기 이유에 장 [건강]에 좋을수 밖에 없습니다.



[보리차]에는 다양한 성분이 있지만 그중 갈락토시락 네보신 같은 성분은 위에 점막을 보호해주는데 큰  도움을 줍시다.위 관련 질병을 예방하고 싶으시거나 앓고계신분이라면 다른차 보다는 [보리차]가 위[건강]을 보호해주니 [보리차] 섭취를 권해드립니다.
마지막 장점으로는 바로 혈관 질환을 예방해주며 혈관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해줍시다.보리에 들어있는 베타글루칸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는 효능이 있어 혈관 [건강]에 좋은 효능은 물론이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심금경색 동맥경화 [고혈압] 등의 혈관 질환을 예방해줍시다.





좋은 장점이 많은 [보리차] 꾸준하게 섭취하시면 [건강]에 좋지만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성질이 차기이유에 복통이나 설사등을 유발할수 있어요는것을 명심하셔야 해요..이상으로 [보리차]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할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