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흰강낭콩의 효능과 먹는방법 정리

나이스리
반응형




"흰강낭콩"의 효력에대하여 알아보도록 할께요
요즈음소식하시는 식품으로도 많이드십니다.
밥지을때도 넣어드시기도하고 삶아서
두유랑 갈아서 드시기도 하네요.
1].효력
보편적인 콩들과같이 "섬유질"이 높습니다
파세올라민을 가지고있는 콩이랍니다.
파세올라민이란 저희가 매일먹는밥에들있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가지 못하게 방해합는게
바로 파세올라민이란 성분이네요.
그러하여 살을빼고 계시는분들이 많이들 찾고있지요.




장기능의 소화를 도와주는 역활도 하네요..
소화불량을 자주 느끼신다면 같이드시면
소화도 잘되시고 변비예방에도 도움이된답니다 : )
영양소는 티아민, 리보플라민. 나이아신,각종비타민
갈슘, 인, 철, "칼륨", 마그네슘, 아연, 미네랄까지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있지요.
그중에서도 단백질은 달걀두배정도 들어가있고



"식이섬유"는 바나나 아홉배정도 들어가있지요고하네요.
칼로리[kcal]는 10]0g 에 6]6].9]칼로리[kcal]라고하네요.
2].부작용과 주의사항
보편인들은 부작용은 크게 없습니다.
약간의 가스와 설사가 있을수 있네요
이런경우는 갑자기 섬유소가 증가헀을때 [발생]한다고하네요. '
몇번 같이 드시면 증후은 사라진답니다고하네요..
주의사항으로는 콩에대한 알러지가있으시면




당연하게 드시면 안된답니다 : )
다른경우는 임산부나 모유를 수유하고있는분
간 질환 신장에  질환이 있는분들은 흰강남콩을
지속적으로 드시는것을 추천드리지않습니다.
생으로나 볶은 강낭콩을 드실경우에는
하루에 60알정도 드시는것이 좋다고하네요.
3].먹는방도
제일 많이들 해먹는 방도은 밥지을때 같이 넣어
드시는법이네요. 요렇게드실때는 밥하시기전에
최소6]시간에서8]시간까지는 물에 불려주시는게
밥하실때 편하네요.. 불릴때는 기존크기서
두배정도 늘어나기까닭에 참고해서 양을 조절하시기바라봅니다.



2]는 샐러드 해드시는것도 좋답니다
밥을 대체하실수고 있고 심플하게 드시기좋답니다
"흰강낭콩"을 푹삶으신뒤에 양배추 당근 오이 파프리카
먹기좋게 썰어서 마트에서 구매할수있는 드레싱을
넣어서 먹으면 맛도좋고 영양도 좋답니다
3]는 콩물 또는 콩물국수로 해먹정상니다
"흰강낭콩"을 불려서 푹 삶아줘봐요
또 믹서기로 갈매우시면 된답니다 : )
"소금"이나 설탕으로 간해드셔도 되지요
국수를 해드시면은 간을해서 드시고 아니면
그냥 물병에넣어두시고 아침에 드시면
식사대용으로도 드실수가있네요
조금 입에 안맛으시면 설탕보다는 꿀을
넣어 드시면 한결 맛있지요.
드시는방도까지 소개해드렸는데요
요렇게 드시는법 말고도 다른 음식에
첨가만 해주시면  된답니다.예를 들어서
카레, 짜장, 볶음밥, 닭볶음탕, 된장국
육계장, 기타등등 에 첨가만해주셔도 되는
본인의 입에 맞게 드시면될꺼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