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기그릇 세척, 보관방법 안내 드립니다.

나이스리
반응형




"유기 그릇" 세척방도 및 보유하는방도 정리
오늘은 가정에서 많이 응용하는 "유기 그릇"을 세척하는 방도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할께요. 먼저 물은 덥거나 차가운 물이 아니라 적당히 미지근한 물에 집에서 주로 응용하는 파란수세미 및 세제로 닦아내시면 되는데 이때 뜨거운 물을 응용하거나 열을 가하게 되면 "유기 그릇"의 형태가 변형되거나 색이 검게 변할 수 있으니 주의가 소용하네요.. 세척 이후엔 수건으로 물기삭제를 하면서 얼룩도 닦아내시면 되지요. 또 다른 방도은 퐁퐁을 미지근한 물에 조금 풀어 놓은 뒤 그곳에 "유기 그릇"을 담군뒤 수세미로 약하게 닦매우시고 여기에 식초 또는 베이킹 소다를 조금 섞는것도 좋다고 하네요..
"유기 그릇" 다루는 방법




저희가 물건들을 길들이듯이 "유기 그릇" 더더욱 자주 응용하면서 길을 예쁘게 들일 수 있지만 비싼 그릇이라고 정말 아끼다보면 더욱 안좋아지기도 하네요.. 얼룩이나 흠집이 생길까봐 두려워서 자주 응용하지 않는 것 보단 



"유기 그릇"의 진정한 묘미는 마구마구 응용하면서 막 다루는 것이 더 좋은 이유는 처음엔 산화막 까닭에 얼룩이 보이고 여러가지 



자국들이 많이 생기는걸 보셨을 것이지만 이것은 일시적인 현상으로 장기간 응용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사라지기 까닭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지요. 또 식초물에 담궈 놓고 시간이 조금 지나면 얼룩이 지워지는것도 참고를 하시기 바라봅니다.




"유기 그릇" 보유방법
"유기 그릇"을 오랫동안 응용하지 않고 보유을 걱정하고 있을 시에는 건조한 마른 행주 등으로 물기를 깔끔히 닦은 뒤 비닐팩에 넣고 햇빛 들지 않고 서늘하고 그늘진곳에 보유하는 것이 좋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