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밤쉘 줄거리와 쿠키영상 존재 유무에 대하여

나이스리
반응형




[글 말미에 쿠키영상에 대한 정보를 담아두었습니다.]

니콜 키드먼+샤를리즈 테론+마고 로비

퓨리오사, 아틀라나 여왕, 할리 퀸이 만났다  

역대급 캐스팅  hollywood 톱 배우들의 강렬한 만남이 기대되는 영화 밤쉘이 드디어 개봉합니다.

‘권력 위에 권력’ "미국" 최대 송파사를 한방에 무너뜨린 폭탄표명, 그 중심에 선 여자들의 통쾌하고 짜릿한 역전극 [밤쉘: 세상을 바꾼 폭탄표명]은 아카데미, 골든 글로브 및 전 세계 유수 시상식의 연기부문에서 독보적인 레이스를 펼친 세 배우의 어마어마한 연기 호흡을 예고하며 일찍부터 기대를 모아 온 작품으로, 이번년도 제92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주역상, 여우조연상 후보에 올라 화제를 모았네요. 

앞서서, 카리스마 있는 리더십으로 ‘트럼프와의 맞장’도 마다 않는 폭스뉴스의 간판 앵커 ‘메긴 켈리’ 역은 매 작품마다 믿고 보는 연기, 독보적 실존감으로 스크린에 녹아 드는 변신빙 귀재 샤를리즈 테론이 맡았네요. 샤를리즈 테론은 ‘메긴 켈리’라는 앵커 역을 맡은 데 대해서 ˝빠짐없이 조사하고 억양 연습을 했어요. 촬영을 시작할 때부터는 진짜 ‘메긴’이 되고 싶었다˝라고 밝힌 바 있지요. 실제로 샤를리즈 테론은 수많은 인터뷰를 분석하고 억양 지도자와 피나는 연습을 하는가 하면, 차에서 듣는 뮤직까지 신경 쓰며 ‘메긴 켈리’ 역에 빠져들기 시작했어요고. 연출을 맡은 제이 로치 감독 역시 ˝샤를리즈 테론은 ‘메긴’ 역에 110%로 자기 자신을 던졌습니다. 잠자는 시간까지 포기하면서 일찍 세트장에 와서 매일 3시간씩 특수 분장을 견뎌냈답니다. 샤를리즈 테론은 거울을 보면서 시청자들이 본인이 아니라 ‘메긴 켈리’가 말하는 것처럼 느껴야 한다고 사담하기도 했어요˝라는 말로 실존 인물 바탕의 ‘메긴’이라는 캐릭터로 온전하게 변신하기 위한 샤를리즈 테론의 노력과 열정을 전했어요. 감독은 ˝샤를리즈 테론은 기술이 뛰어나지만 기술에 대해서 추측하지 않는데요. 진실만을 추측하며 그 인물이 된다˝라며 그녀에 대한 찬사와 존경을 아끼지 않았네요. 




한편, 용기 있는 폭탄표명으로 전국 뉴스의 헤드라인을 장식하게 되는 효시의 내부고발자 ‘그레천 칼슨’ 역은 99개 이상의 연기상 수상 이력에 빛나는 연기의 신 니콜 키드먼이 맡았네요. 니콜 키드먼은 작품에 합류하자마자 자신만의 식으로 인물을 파헤치기 시작했고, 변화무쌍한 맨탈와 유머를 인물에 담아 냈답니다. 프로듀서진에 따르면 그녀는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직접 제안하며 작품의 디테일을 살렸다는군요. 제이 로치 감독은 ˝니콜 키드먼에게는 뛰어난 서사적 본능이 있으며, 그녀는 시청자에게 인물을 어떻게 전달해야 할지 정확히 알고 있었다˝라고 전하며, ˝테이크를 갈 때마다 똑같이 연기하는 법이 없었답니다. 연달아 새로운 시도를 하는데 보여주는 것마다 사실적으로 느껴졌다˝라는 말로 그녀만의 캐릭터 해석과 연기에 놀라움을 표했어요. 실제로 니콜 키드먼은 ˝’그레천’의 사담는 변화를 만드는 경과 안에서 그녀가 무엇에 저항해야 했는지에 집중한다˝라며 본인이 연시한 ‘그레천’을 통해서 영화가 가야 할 방향이 무엇인지, 영화 속에서 ‘그레천’을 통해서 사담하고 싶은 바가 무엇인지 명확하게 제시하기도 했어요. 

송파사의 새로운 얼굴을 꿈꾸는 남다른 야심의 뉴페이스 ‘케일라 포스피실’ 역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hollywood 대세 배우 마고 로비가 맡아 색다른 연기를 선보이네요. ‘케일라’는 본인의 우상인 ‘메긴’과 ‘그레천’을 따라잡기 위해 무엇이든 할 준비가 되어 있는 열정 넘치는 신입 캐릭터다. [밤쉘: 세상을 바꾼 폭탄표명]에 대해서 마고 로비는 ˝눈앞에서 펼쳐지는 일에 솔직하고 예측 [불가능]한 식으로 반응한 영화 속 인물들을 탐구하며 각본가 찰스 랜돌프가 주제에 접근한 식에 진심으로 감명을 받았지요˝라고 전했어요. 한편, 영화를 연출한 제이 로치 감독은 마고 로비의 철저한 준비성에 혀를 내둘렀다는군요. 제이 로치 감독은 ˝마고 로비는 무척 분석적이었답니다. 첫 만남에서 전 장면을 색깔로 표시해 가며 구별하고 전 대사에 손으로 문서를 적어서 가져왔답니다. 질문을 많이 준비해오기도 했는데, 질문들이 정말 좋아서 각본가와 나는 마고의 질문이 인물을 더 깊이 탐구하는 데 대형  도움이 되겠다고 추측했어요˝라고 밝힌 바 있지요. 여기에 더해 촬영이 시작될 무렵 마고 로비는 ‘케일라’의 뒷사담를 꼼꼼히 만들어 왔다는군요. 감독은 ˝60대까지 ‘케일라’의 직업을 포함해 전부피인 미래를 추측해 왔답니다. 그 철두철미함이 좋았네요. 그치만도 카메라 앞에선 가슴에서 우러나오는 뚜렷한 비평을 담아 연기했어요˝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네요. 




이처럼 세 배우의 만남은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의 ‘퓨리오사’[샤를리즈 테론], [아쿠아맨]의 ‘아틀라나 여왕’[니콜 키드먼], [수어사이드 스쿼드]의 

‘할리 퀸’[마고 로비]까지, 마치 무리들이 연기했던 히어로들이 현실 속으로 들어온 듯한 강렬한 느낌을 선사하며 기대감을 배가시키고 있지요. 

아쉽게도 본영화의 끝에 나올거라 기대했던 별도의 쿠.키.영.상은 없다는점 참고해주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