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군 공군 해군 복무기간 총정리 [최신]

나이스리
반응형

(대한민국) 남자라면 인생에서 한번 쯤 거쳐가야 하는 것이 군인이 되는 것 인데요. 좋은 추념을 갖고 금번 분들도 있고 다시는 가고 
싶지 않은 기억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있답니다. 이제 막 성인이 된 
20대 청년들은 군생활이 짦다고 느끼면 짧을 수도 있고 경과다하면 경과게 느낄 수도 있을 것 이랍니다.

군대는 다양하게 나눠집니다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육군이 있고 바다를 지키는 해군도 있네요. 공군의 경우는 많은 분들이 경험하지 못하는 부분이라 많은 분들이 경험하지 못하기 까닭에 정보가 별로 없기도 한데요. 군대 복무기간 심지어 각자 다 다릅니다. 그럼 이렇게 다양한 국대 복무기간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1. 육군, 해병, 의경
3가지를 한번에 나열한 이유는 이 3가지의 군대 복무기간이 동일하기 때문이랍니다. 현재 12월 12일 기준으로는 1년 6<개월> 14일이며 즉, 562일 이랍니다. 현대 단축된 것 중에서 <가장> 많이 짧아져서 <가장> 많이 지원을 하는 곳이기도 해봅니다.

2. 해군, 해양의무경찰
현재 해군과 해양의무경찰의 군대 복무기간은 12월 12일 기준 1년 8<개월> 9일, 총 618일 이랍니다. 위에 소개한 육군 보다는 조금 경과게 느껴지지만 해군은 휴가를 많이 나간다는 것으로 알고 있네요. 그러하여 육군 보다는 조금 편그리하지만 군 기간은 살짝 더 깁니다.

3. 공군 
단축 되기 전에도 <가장> 경과다고 알려져있던 공군은 예전에 비해서는 많이 짧아졌지만 그래도 다른 군대에 비해서 더 깁니다. 현재 12월 12일 기준 공군


은 1년 10<개월>로 669일 이랍니다. 육군과 100일 가까이 차이가 나기 까닭에 3<개월> 정도는 일찍 가야 비슷한 시기에 전역을 할 수 있네요.

4. 진행복무요원
우리가 흔하게 공익이라고 부르는 진행복무요원은 공군과 비슷한 복무기간을 가지고 있네요. 1년 9<개월> 6일으로 646일 인데요. 현역과 다른 점은 부대에서 생활하는 것이 아닌 집에서 출퇴하는 하는 개념이기까닭에 이 부분에서 차이가 있네요.
추우나 더우나 한국을 위해서 애쓰는 군인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금까지 군대 복무기간 살펴보았는데 잘 알아보셔서 자신에게 맞는 군대로 입대하시경과 바래봅니다. 몸 건강히 다녀오시기 바래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