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설사 증상과 대처방법,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이스리
반응형




반가워요 ~투데이 다뤄볼 주제는 우리가 평상시 갑자기 배가 아프고 
고통스럽기도 한 [물설사] 원인 이어서 [물설사] 멈추는법 알아보려 하군요.
길을 가다가 혹시은 수업중에 버스안에서 등등 갑자기 찾아오는 복통과 설사 하여서 고통하신 적이 있으시죠? 
설사의 원인을 알고 예방 한다면 이런 고통한 정경은 피할 수 있을거라 추측 하군요.
과연 [물설사]란 무엇일까요?



[물설사]원인은 장운동에 있는데 장운동이 과도하게 일어나면서 음식물이 장내에 수분이 충분히 흡수되지 않고 빠르게 지나갔을때 나오는것이 [물설사] 이 랍니다.
무엇이 장운동을 과도하게 만들어 [물설사]를 "발생" 시킬까요?
[물설사]는 주로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해 나타나는데 최근같은 더운 여름 날씨에는 음식이 이지하게 상하고 음식물에 식중독균들이 "발생"하고 번식하여 그 음식물을 섭취한 사람에게 [물설사]를 유발 시킵니다.




그외에 과민성 수장통증군 통증에 의해 장이 예민한 경우에는 장이 비정상적으로 활동하여 [물설사]를 하는 원인이 되요.
그렇네요면 [물설사] 원인 알았으니 이제 [물설사] 멈추는법 알아보려 하군요.
우선 [물설사]를 피하기 위해서는 음식 섭취시 상한 음식을 피하는것 이 랍니다. 
다수의 설사의 원인은 세균과 바이러스 이기 하여서 정상적인 음식물을 섭취한다면 [물설사]를 피할수 있구요.
그러나 이미 이행된 [물설사]는 이온음료를 많이 먹어 몸에 수분을 섭취하고 통증이 심하지 않다면 몸이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와서 배출하는 기간이기 하여서 하루 정도 지켜본 뒤 병원을 가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그사이은 가능하면 장에 자극이 되는 특히 map고 짠 음식을 피하는것이 좋네요. 
이상으로 [물설사] 원인 이어서 [물설사] 멈추는법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하군요^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