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톱이 빠졌을때 주의사항 대처방법

나이스리
반응형
요번에는 [발톱]이 빠졌을때에 대하여 알아보려 하군요. 
[발톱]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단백질 중 제일 단단한 것으로 알려진 케라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피부가 밀리는 것을 방지해 줌으로써 발끝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군요. 
저도 어릴때 축구를 좋아해서 축구하다 [발톱]을 다쳐 여러번 빠져서 [고생]한 적이 있구요. [발톱] 빠졌을때 응급처치를 빨리 해주셔야 차후 불편함 없이 <건강>한 [발톱]으로 다시 자라나게 되요. 




보통 [발톱]은 1개월에 1mm 정도의 속도로 자라며 [발톱] 삭제술이나 다른 사유로 [발톱]이 빠졌을 경우 12~18개월 정도가 지나면 이전 [발톱] 모양을 갖추게 되요.
첫번째 소독은 필수 이 랍니다.


 
상처가 생기면 감염이 되지 않도록 소독을 하는데 약국에서 과산화수소나 소독을 하는 약을 사서 [발톱]에 발라 소독하시면 되요.
두번째 만지지 마세요. 



[발톱] 빠졌을때 절대 만지지 않는게 좋네요 . 만지게 되면 손의 세균에 의해 상처가 감염 위험을 높이 랍니다.
세번째 상처를 매우 감싸지 말대박십시다.  
밴드나 거즈 같은 것으로 상차를 감고 있는 것보다는 상처에 통풍이 잘 되도록 해주시는게 좋네요.
네번째 발과 [발톱]에 부하가지 않도록 해줄께요. 





특히 신발을 신을때 [발톱]에 무리가 가지 않게 가능한 볼이 넓은 편안한 신발을 신어 상처가 아물때 까지 편안한 신발을 신어 
[발톱]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하는것이 좋네요. 꽉 끼는 신발을 신거나 불소요한 자극이 주어지게 되면 새 [발톱]이 자라나오다가 변형이 생겨 [발톱]모양이 이상해지게 되요
이상으로 [발톱] 빠졌을때 이후에 어떻게 해야하는지 관리하는 방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